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여행 후기/일본 북부 겨울 자전거 여행

일본 여행. 적은 비용으로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자전거 일본여행은 물론 배낭여행, 자유여행으로 일본을 여행한다면. 저렴하게 일본 여행 즐기기.


비싸다. 교통편은 물론 물가가 너무 비싸 아쉬움이 남는다. 일본 여행을 다녀온 대부분 여행자가 털어놓은 불만이다. 그것도 그럴 것이 전철 노선도 한 정류장을 이용해도 최소 한국 돈으로 약 2.000원, 괜찮은 식당에서 식사하려면 최소 2만 원 정도는 예산으로 잡아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행 비용을 아끼고 일본 여행을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여행전문가 배낭돌이가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일본 여행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일본 호텔. 이렇게 예약해봐.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숙박 요금이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1인당 요금을 적용하는 일본은 방 크기도 작으면서 가격은 비싸고, 저렴한 곳은 시설이 좋지 않아 여행자들의 불만이 이만저만 아니다.

대부분의 숙박 시설은 가격이 비슷하니 이왕이면 좋은 숙박 시설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국내 호텔 예약 사이트도 있지만 일본 현지인이 자주 이용하는 라쿠텐, 야후 여행 등을 참고해 가격 대비 괜찮은 숙박 시설을 선택하자.

배낭돌이 추가 팁) 개인이 아니라면 4~5성급 호텔도 고려해보자. 호텔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최저가 보상제 및 할인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비슷한 가격으로 좋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일본 사이트 이용 시 구글번역 등 번역 사이트를 이용하면 일어를 하지 못해도 호텔 검색 및 예약 할 수 있다.

비싼 교통요금, 패스권 하나면 해결할 수 있어.

일본 물가 중 가장 비싸다고 느껴지는 것이 있다면 바로 교통 요금이다. 전철은 물론 버스도 최소 구간을 이용한다 해도 적지 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교통 요금이 비싼 일본이지만 저렴하게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일본 교통국 및 교통기관에서 여행자를 위해 만든 교통 패스권인데, 패스권을 잘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 도시를 예를 들면 하루 동안 제휴 된 전철과 버스를 종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거기에 지역 주요 관광지역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해 잘만 활용하면 관광지 입장료 비용으로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한 교통편을 이용 일본 도시 여행이 가능하다.

배낭돌이 여행 팁) 일본 대부분 도시는 관광객과 현지인을 위한 교통 패스권이 존재한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방문지역 패스권을 검색해 보고 자신의 여행 일정에 맞춘 패스권을 구매하길 추천한다. 단 주의 할 것은 이동 구간이 많지 않은 여행자는 패스권 구매 비용보다 직접 전철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으니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고려해 구매하도록 하자.

할인 천국 일본. 이때를 노리는 거야.

교통 요금 다음으로 대부분 여행자가 불만을 표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음식이다. 우리나라의 김밥과 유사한 마끼를 하나 먹으로 해도 약 7,000원. 일본에서 꼭 맛봐야 할 스시, 마구로 등을 먹으려 해도 1인당 최소 3만 ~ 5만원 정도는 예산을 잡아야 할 정도로 가격이 비싸다.

물론 하루에 한 끼 정도야 그 정도 가격을 내고 먹는 것이 큰 부담은 아니지만, 세끼 모두 먹으려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들게 된다.

하지만 일본에는 비싼 음식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인 우동, 소바, 규동 등은 가격이 저렴하고 전국 지점이 있는 체인점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또한, 각종 도시락을 만들어 판매하는 백화점, 마트, 역 근처 도시락 전문점은 가격도 저렴하고, 매일 밤 8~10시에는 당일 오후에 만든 스시, 사시미, 도시락 등을 25~5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도시락. 하루 한 끼 정도는 가격 부담도 없고 맛도 훌륭한 일본 도시락을 먹어 보길 추천한다.

현지 정보 수집은 필수, 그냥 지나치면 아쉬울 걸.

일본은 할인 천국이라 말해도 될 정도로 1년 상시 각종 할인 행사로 가득하다. 특히 먹거리와 관광지역은 더욱 그런데 상시 할인 행사가 진행되는 것은 물론 그 기간이 길지 않아 할인을 적용받으려면 여행자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대부분 역에 있는 관광 안내소, 지역별, 기간별 할인 행사 소식과 할인 쿠폰을 넣은 소식지. 현지 여행사 및 관광지에서 선보이는 할인 행사를 이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배낭돌이 추가 팁) 일본어가 서툰 여행자는 할인 행사 내용을 찾아보기 어렵다. 이럴 때는 공항 또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 역에 있는 관광 안내소를 이용하면 한국어로 된 자료 및 지역별 할인 쿠폰, 할인 행사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같은 지역을 여행하는 다른 여행자와의 소통은 내가 모르는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니 여행 중 만나는 다른 여행자를 그냥 지나치지 말자.

조금만 고생하면 더욱 알찬 일본 여행.

이 외에도 가격이 저렴한 재래시장을 이용하거나, 입장료가 없는 현지인 관광 명소(야경명소, 공원 등)를 여행 일정으로 계획하는 것도 여행 비용을 줄이고 알차게 일본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다.

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 저비용항공사 취항과 후쿠오카, 시모노세키, 오사카 등 저렴한 비용의 선박편도 운항하고 있으니 비싼 물가로 일본 여행을 고민하는 여행자가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잘 준비해 떠나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