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낭돌이 일상다반사/배낭돌이 일상 다반사

블로거 축제, 다음뷰 블로거 대상. 기쁘지 아니한가

2012 다음뷰(Daum View) 블로거 대상. 멋진 블로거 후보를 소개합니다.


블로거들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블로거 축제 다음뷰(Daum View) 블로거 대상. 2006년 블로거 기자상을 시작으로 어느새 7회를 맞이하여 지난 12월 12일 2012년 블로거 대상 네티즌 투표가 시작되었다.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시행하는 다음뷰 블로거 대상은 네이버는 물론 야후, 독립형 블로거도 다음뷰 블로거로 등록만 하면 송고 및 참여를 할 수 있어 약 38만 9천 명이 활동하고 있는데, 그 중 2012년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블로거 또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으로 네티즌의 호응을 많이 받은 블로거를 네티즌이 직접 뽑는 만큼 그 인기가 대단하다.

여행블로거 배낭돌이 라이프 부분 후보에 오르다.

필자에게 올해 블로거 대상은 조금 특별하다. 이유는 필자(배낭돌이)가 라이프 부분 후보에 올랐기 때문인데, 지난 3년 동안 블로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였기에 후보에 오른 2012년 다음뷰 블로거 대상은 특별 할 수밖에 없다. 

2012년 블로거 대상 후보로 오른 블로거는 총 36명. 후보 모두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멋진 블로거이지만 유독 필자를 끌어당긴 멋진 블로거 대상 후보를 소개한다.

상식적인 사회를 꿈꾸는 시사 전문 블로거 아이엠피터님

처음 아이엠피터님 블로그를 보게 된 것은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뽑힌 지 얼마 되지 않은 어느 날이다. 방송은 물론 인쇄 매체까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뽑힌 것을 극찬하고 있을 때, 다음뷰를 통해 아이엠피터님이 송고한 기사 제주-세계7대 자연경관 투표는 대국민사기극,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필자에게 매우 충격적인 글이었다.

거침없는 필체와 정보와 그리고 증거와 근거를 제시한 아이엠피터님의 포스팅은 정치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던 필자에게 국민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정치를 알게 해주었고, 언론 매체가 아닌 스스로 해석하고 판단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었다.

아쉽게도 필자 본인은 아직 정치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지만 아이엠피터님의 블로그를 통해서라면 끌려가는 국민이 아닌 함께 참여하고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국민이 늘어남에는 분명하다.

자동차 전문 블로거 백미러님

자동차 전문 블로거이신 백미러님을 처음 알게 된 것은 국내 모 자동차 신차 발표회에서였다. 여행 블로거이지만 자동차 업계 지인이 초대해주어 참석하게 되었는데, 당시 1박 2일 동안의 일정과 이 후 타 행사장에서 보게 된 백미러님은 단순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거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이 있다면 거침없는 질문 공세였는데, 신차 가격은 물론 아쉬운 부분을 거침없이 이야기하며 소비자를 우선 생각하는 전문가적인 모습이 블로거로서 글을 작성하고 활동하는 데 있어 조금 더 신중하게 전문가로서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들게 해 준 전문 블로거이다.

미디어토크 바람나그네님

바람나그네님 블로그를 처음 보게 된 것은 즐겨보는 프로그램 무한도전 편에 관한 포스팅을 우연히 클릭하게 되면서였다. 미디어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바람나그네님은 단순히 즐거움을 주는 포스팅이 아닌 프로그램과 스타를 여러 시각에서 바라보고 풀어내는데 보고 있으면 정말 그럴 수 있겠다 생각이 들 정도로 공감되는 의견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이끌어 낸다.

같은 방송 프로그램을 보더라도 놓칠 수 있는 방송 속 메시지를 끄집어내는 바람나그네님. 어쩌면 방송 관계자도 훔쳐 볼 정도로 눈여겨 볼 만한 블로그가 아닐 수 없다.

낚시의 모든 것. 입질의 추억님.

설명이 필요없는 다음뷰 대표 블로거 입질의 추억님. 닉네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낚시 전문 블러거이다. 다음과 삼성에서 진행 한 블러그 만들기 교육 강사는 물론 다음뷰 취미 1위, 전체 1위에 오를 만큼 많은 네티즌에게 인정받는 다음뷰 최고 블로거이다.

낚시 정보는 물론 회, 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입질의 추억님의 포스팅은 양질의 정보는 물론 풍부한 사진 자료와 제목만 봐도 재미있을 것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꽉꽉 차 있어 낚시를 좋아하지 않는 네티즌이라도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블로그가 아닐 수 없다.

블로거 축제, 다음뷰 블로거 대상. 기쁘지 아니한가

이 외에도 필자를 끌어당기는 양질의 포스티을 하는 막강한 블로거가 후보에 올랐다. 투표 페이지만 보고 있어도 두근거릴 정도로 신이 나는 블로거 축제 다음뷰 블로거 대상. 블로거에게는 한 번의 클릭과 댓글이 큰 힘이 되는 만큼 많은 네티즌과 39만 블로거의 참여가 이루어지길 기원한다. (내년에는 활발한 소통으로 다음뷰 대상 후보에 오른 모든 분을 소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덧붙이는 글) 여행자를 위한 포스팅을 하는 배낭돌이. 다음뷰 블로거 대상 후보에 오른 만큼 2013년에는 더욱 노력하는 블로거가 돼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미디어를 대신 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블로그. 2013년에는 1인 미디어가 더욱 강력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

다음뷰 대상 투표 소개) 아쉽게도 올해는 투표 당 일정 금액이 소외계층에 기부되는 기부행사는 함께 진행되지 않는다. 2012년 블로거 대상은 총 6개 채널에 각 한 표씩 투표를 해야 하고 결과는 블로거 대상은 활동성 40%+내부심사30%+네티즌투표30%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블로거들이 만들어 가는 블로그 세상. 블로그의 글을 보는 네티즌은 물론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에게도 함께하는 행사이니 소중한 한 표를 투표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