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07 09:32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 미에현 도바시 이세에비(금닭새우)


가족 여행 후기/일본 간사이 가족여행







입에서 사르륵 녹는 미에현 도바시 대표 음식. 비싼 가격, 아깝지 않아. 


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해안마을 미에현 도바시. 아름다운 바다에 둘러싸인 마을답게 천해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온천시설, 숙박시설 등 관광시설이 여럿 생겨나 1년 내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이다.

이세신궁, 일본 최초 진주 양식에 성공한 미키모토 진주섬과 일본 천황도 다녀갔다는 일출 명소 도바 전망대와 도바 수족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도바를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일부 관광 명소를 포기하더라도 도바의 조금 특별한 요리를 맛보길 추천한다.

↓↓↓손가락 버튼 ↓↓↓ '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여행자에게 여행 정보가 공유됩니다.

* 클릭 추천 감사합니다. (__)

입에서 녹아내리는 이세에비(금닭새우).

도바는 이세만과 태평양 입구에 있어 산림이 풍부하고 산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물과 만나 바다 생물에게는 아주 좋은 환경이다. 그래서 도바시에는 각종 해산물 요리가 인기인데, 그 중 도바시를 대표하는 해산물 요리가 있다면 바로 이세에비(금닭새우)이다.

지금은 일본 전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이세에비(금닭새우)이지만, 최근 일본에서 수확량이 줄면서 일부 식당에서는 수입품을 사용하는데, 이곳 도바에서는 바로 앞바다에서 매일 아침 잡은 자연산 이세에비(금닭새우)를 사용해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시중 가격보다 비싸지만 놓칠 수 없는 도바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도바시 모든 식당은 주문과 동시에 이세에비(금닭새우)를 꺼내 칼질을 시작한다. 이세에비(금닭새우)의 맛은 신선함이라도 해도 관건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만큼 방문한 도바시 한 식당에서는 베터랑 경력을 가진 최고 요리사만이 회를 뜬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맛 볼 수 있는 이세에비(금닭새우) 요리이지만, 이곳 도바시의 이세에비(금닭새우)는 조금 특별하다. 무엇보다 산지에서 잡은 신선함은 물론 속살을 파헤치는 것이 아닌 씹었을 때 가장 맛이 좋은 두께를 고집한다고 한다.

입 안에 넣는 순간 사르륵 녹아 버리는 그맛. 몸통을 제외하고는 살아움직이는 이세에비(금닭새우)를 보면 살짝 거부감이 들지만, 입안에서 퍼지는 바다향기와 녹아내리는 이세에비(금닭새우)를 한 번 맛보면 누구라도 염치 불구하고 한 점이라도 더 먹으려 젓가락질이 빨라지게 된다.

보기만 해도 바다 향이 느껴지는 회덮밥.

이세에비(금닭새우) 다음으로 도바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이 있다면 바로 치라시 스시이다. 초로 살짝 간이 된 밥 위에 계절 제철 재료가 올라가는 치라시 스시는 일본 전 지역에서도 맛볼 수 있는 일본 대표 음식 중 하나이지만, 도바 치라시 스시에는 도시에서는 맛볼 수 없는 바다 맛이 가득하다.

도바시 거의 모든 식당에서 여러 종류의 치라시 스시를 팔 정도로 도바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치라시 스시는 좋아하는 해산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그 인기가 대단하다.

간장과 와사비로 개인의 취항에 따라 간을 하고 젓가락으로 밥과 함께 한 점 한 점 먹다 보면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절로 술 한잔을 찾게 될 정도로 무척 매력적이다.

이세에비(금닭새우)와 치라시 스시 외에도 봄에는 마다이(참돔), 여름에는 전복과 소라, 겨울에는 마다코(왜문어)와 삼치, 겨울에는 마가키(굴)과 와카메(미역), 나마코(해삼) 등 사계절 신선하고 다양한 재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국내와 일본 도심지와 비교했을 때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먹고 나면 비싼 가격이 이해가 될 정도로 재료가 훌륭하고 맛이 기가 막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먹거리. 나고야를 시작으로 일본 여행을 시작하거나, 기차 패스권을 이용하여 일본 여러 지역을 돌아보는 여행자가 있다면 미에현 도바시에 들려 눈과 코 그리고 입이 행복해지는 도바의 맛을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

도바시 여행 관련 글) 일본 국왕도 방문했다는 일본 일출 명소 도바 전망대

배낭돌이 여행기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하단의 추천 버튼(손가락)을 거침없이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다음 사용자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다음뷰에서 편하게 받아 보실수 있으며, 네이버 사용자는 이곳을 이용해 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