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19 09:31

해외 여행, 어디서 자는 것이 좋을까?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알뜰 국외여행 법, 숙소 선택요령. 저렴한 가격은 물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추천 국외 여행자 숙소.


국외여행, 국내를 벗어나는 만큼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지만 조금만 알아보고 준비를 하면 국내여행 비용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여행에서 잠자리…. 국외 여행자에게 숙소의 선택은 중요한 요소인데 특히 국외 자유여행 갈 때는 더욱더 그렇다.

그렇다면 비싼 호텔 말고 저렴하게 숙박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행 전문가 저렴한 가격은 물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조금 특별한 국외 여행자 숙소를 추천한다.

 

1. 여행자 집합소, 유스호스텔(백배커하우스)

국외여행에서 이용이 가능한 가장 저렴한 숙소로는 여행자들이 함께 사용하는 유스호스텔이 있다. 유스호스텔 가격은 나라별로 다르긴 하지만 하루에 한국 돈으로 여러 명이 함께 자는 다인실 기준 5,000원~2만원 으로 숙박할 수 있다. 

또한, 유스호스텔은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여행자 대표 숙소로 문화교류는 물론 여행정보를 수집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배낭돌이 추가 팁)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분실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여권 등 귀중품은 항상 휴대하고, 하루 일정을시작할 때는 카운터 및 보관 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예약은 한국어가 가능한 http://www.hihostels.com/. http://www.hosteltimes.com 등을 이용

 

2. 현지 언어를 모른다면 한인 게스트하우스.

외국어를 잘 못하는 여행자라면 세계 각 지역에 있는 한인민박을 추천한다. 한인민박은 유스호스텔보다 조금 비싼 2만 원에서 5만 원이지만 민박에서는 여행일정 도우미, 가이드 소개, 교통 및 입장료, 1일 투어 예약을 도와주고, 일부 민박에서는 음식까지 제공해주어 현지 언어를 잘하지 못하는 여행자도 저렴한 가격으로 자유여행이 가능하다.

공항 픽업 서비스는 물론 해당 국가 여행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일부 게스타하우스는 현지 1일 투어까지 제공해 해당 지역 여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인 게스트하우스 정보는 다음 및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지역 + 민박 또는 게스트하우스를 입력하면 손쉽게 검색 및 예약, 이용이 가능하다.

 

3. 문화 교류의 장이자 공짜 숙박이 가능한 카우치 서핑.

여행 마니아에게 잘 알려진 카우치서핑은 말 그대로 카우치(소파)를 서핑(파도탄다)라는 뜻인데, 여행자들을 위한 비영리 커뮤니티 공간으로 여행하고자 하는 곳 현지인의 도움을 받아 무료 숙박 및, 운이 좋다면 가이드까지 받을 수 있는 배낭족이라면 놓칠 수 없는 문화교류의 장이자 무료 숙박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카우치(소파)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람이 커뮤니티 공간(http://www.couchsurfing.com/) 에 숙박 위치, 제공 내용 등을 올려놓으면, 해당 지역 방문예정 여행자가 이용할 수 있을지를 온라인상에서 물어보고, 제공자가 승낙하면 제공자가 제공하는 무료 숙박과 제공 서비스를 공짜로 받을 수 있다.

제공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무료 숙박은 물론 식사와 가이드까지 제공해 줄 때도 있어 배낭족에게는 매우 유용하다. 물론 카우치서핑을 이용한 여행자라면 국내에서 다른 국가의 여행자를 위해 카우치(소파) 제공은 필수.

배낭돌이 여행 팁) 카우치서핑은 전 세게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잘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알찬 국외 여행이 가능하다. 제공자에게 연락할 때는 자기소개는 물론 여행의 목적을 상세히 작성해 보내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저렴한 숙소인 현지 민박, 여러 명이 함께 머물며 생활하는 공동체 숙박(순례지역, 일부 관광지)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조금 편안한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많은 이들과 소통을 하고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비싼 호텔 시설보다는 저렴하고, 여행자들이 모이는 위 공간을 이용하길 추천한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