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터디/여행 준비 기초강좌

여행마니아가 소개하는 면세점 알뜰 쇼핑법.

아는 사람만 받은 수 있는 면세점 혜택. 최대 할인에 상품권까지 알차게 면세점 이용하는 방법. 


국외로 여행을 출발하는 여행자에게 빠질 수 없는 또 하나의 즐거움 면세점 쇼핑.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어 국외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라면 한 번쯤은 면세점을 살펴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했지만(관련글: 면세점 알고 이용하면 득, 모르면 손해) 면세점 제품은 시중보다 비싼 가격의 제품도 있고, 1년 내내 다양한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하지만 아는 사람만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일부 여행자는 면세점의 저렴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면세점 알뜰 쇼핑이 가능할까? 여행을 즐기는 필자(배낭돌이)가 다른 이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그리고 알뜰하게 면세점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할인율은 온라인 지점이 최고

면세점은 온라인 면세점과 오프라인 면세점으로 구별되는데, 제품을 실제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실제 물건은 볼 수는 없지만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 면세점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다.

또한, 온라인 면세점 제품이 다음 지식쇼핑,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에서도 면세점 제품이 노출되고 있어 업체별 가격 경쟁으로 할인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배낭돌이 면세점 이용 팁 1) 온라인 면세점은 제품을 실제로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 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하다. 시간적 여유가 되는 여행자라면 온라인 면세점에서 구매하고 싶은 제품과 가격을 체크하고, 가까운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해당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하길 추천한다. 

 

면세점 멤버십 가입은 필수, 등급별 다양한 혜택.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워커힐면세점 등 국내 여러 업체가 면세점을 운영하면서 단골 확보를 위해 각각의 면세점 멤버십 제도를 운용하고 등급에 따라 할인율, 적립금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신라면세점의 경우 온라인 회원 가입 시 일반 등급으로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년간 400$ 이상 구매 시 5~10% 할인 적용이 가능한 실버 등급, 년간 3,000$ 이상 구매 시 5~15% 할인 적용이 가능한 골드 등급과 2년 간 10,000$ 이상 구매 시 최고 2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플래티늄 등급과 기프트(선불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등급별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제도가 있어 면세점 이용 시에는 가격 차이가 조금 나더라도 한 면세점을 이용해 등급을 올리는 것이 중요한대,  카드사, 면세점 행사 등을 이용하면 처음 가입한 여행자도 일반 회원이 아닌 5~15%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골드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신혼부부 : 롯데, 신라면세점 온라인 사이트에서 청첩장 등록 시 골드 등급 부여.

신용카드 : 신한 탑스 클럽, 외한카드 등 여행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 소유자는 현장에서 골드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사 홈페이지 및 문의)

추천제도 : 대부분 온라인 면세점은 일부 시즌 등급 혜택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또는 골드 등급 부여를 제공하는 행사를 한다. 롯데 면세점의 임직원 추천, 신라면세점 추천제도 등

배낭돌이 면세점 이용 팁 2) 면세점을 처음이용 하는 여행자이더라도 카드사, 면세점 등급 행사 등을 이용하면 구매 실적에 상관없이 할인율을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는 등급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한 가지 예로 2,500$ 카메라의 경우 일반 회원은 5% 할인된 가격인 2,375$에 구매할 수 있지만, 골드 등급 혜택 15% 할인을 받으면 250$ 저렴한 2,125$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면세점 적립금, 쿠폰, 할인행사 체크는 필수.

온라인 면세점은 오프라인 면세점과 다르게 실물 쿠폰이 아닌 적립금, 온라인 쿠폰을 제공하는데, 이 혜택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이지만, 아는 사람만 혜택을 받게 되어 있어, 모르는 사람은 기본 할인만 받은 금액으로 물건을 구매하게 된다.

조금 쉽게 설명을 하자면, 100$ 상당의 카메라를 구매할 경우 같은 골드 등급으로 구매 시 15% 할인된 85$로 구매할 수 있지만, 적립금, 온라인 쿠폰, 즉시 할인을 활용하면 85$ 가격에서 50% 저렴한 42.5$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신라면세점에서 판매 중인 카메라 렌즈 EF 50mm F1.8 II 제품을 살펴보면, 골드 등급 할인으로 93$에 구매가 가능한데, 구매 금액의 50% 사용할 수 있는 신라면세점 적립금 약 4만 원과 즉시 할인 약 1만 원을 사용하면 46$ 할인된 가격 37.21$로 구매할 수 있다

면세점마다 제품마다 적립금 사용율(신라 : 50%, 롯데 : 30% 등) 및 쿠폰 할인 적용이 달라지지만, 면세점에서 숨겨 놓은 추가 혜택인 만큼 놓치지 말고 적용받도록 하자.

배낭돌이 면세점 이용 팁 3) 온라인 면세점 이밴트, 여행사, 카드사 홈페이지 등 온라인 여러 경로를 통해 적립금 및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일부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대부분 클릭만으로 적립금을 쌓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포털 사이트에서 'OO면세점 O월 적립금' 을 검색하면 블로거들이 정리해 놓은 이번 달 적립금 행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카드사 혜택, 구매금액별 경품 참여는 필수.

적립금,  멤버십 할인 혜택,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행사도 있지만, 면세점을 이용한 여행자라면 놓칠 수 없는 추가 혜택이 있다면 바로 경품이다. 신용카드,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거의 1년 내내 구매 금액별 상품권 증정 행사, 신용카드 상품권 증정 행사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를 이용하면 고가의 제품은 상품권으로 약 20~40만 원 정도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3,000$ 가격의 전자 제품을 구매 할 경우 면세점에서 제공하는 상품권 경품 혜택과 카드가 구매 금액 별 경품 혜택 등을 이용하면 최고 6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구매금액 별 경품 혜택은 매달 달라지고, 구매 후 신청을 해야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배낭돌이 면세점 이용 팁 4) 실크로드 여정으로 카메라가 고장이 나 온라인 면세점을 통해 카메라를 구매하였는데, 구매금액별 경품, 카드사 경품, 적립금 페이백, 신혼부부 상품권을 받아 골드 등급 할인 외에 추가로 40만 상당의 상품권과 8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페이백 받았다.

이 외에 사은품 증정, 면세점 라운지 이용권, 구매자 공연 티켓응모, 선불카드 제공 등 다양한 할인 및 추가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해외여행을 출발하는 여행자라면 면세점 온라인 점을 한 번쯤은 살펴보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자.

배낭돌이 면세점 알뜰 쇼핑법 예시)

5D MARK 2 + 렌즈 온라인 판매가 : 2,803$
골드 등급, 적립금 할인가 : 2,427$
추가 경품 : 20만 원 상품권(구매 금액별), 10만 원 상품권(신혼부부), 10만 원 상품권(카드사), 적립금 페이백(8만 원), 선불카드 (2만원)

총 할인 혜택 : 376$ + 50만원

선불카드 교환권, 구매 금액별 경품 등을 활용하면 더욱 알찬 면세점 쇼핑이 가능하니 영수증과 제휴사의 다양한 행사도 놓치지 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