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을 먹을까?/추천 해외 음식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베트남 추천 음식 BEST 7

한국인 입맛에 딱. 베트남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베트남 추천 음식 BEST 7. 


여행자에게 있어 볼거리, 즐길 거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 있다면 바로 먹거리이다. 겉모습은 물론 맛과 향이 다른 다양한 현지음식은 먹어 보는 것만으로도 그 나라의 문화와 특성 등을 엿볼 수 있어 여행자라면 관광지 못지않게 꼭 챙겨야 할 필수 코스가 아닐 수 없다.

그 중 오늘 소개하는 음식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베트남 음식. 배낭을 메고 약 1달간 베트남 여러 도시를 볼아 본 배낭돌이가 맛은 물론 영양까지 사로잡은 베트남에서 꼭 먹어봐야 할 베트남 추천 음식을 소개한다.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는 베트남 쌀국수(PHO.

베트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베트남 쌀국수이다. 쌀로 만들어 한 끼의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는 것은 물론 베트남 특유 육수의 맛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아하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쇠고기 육수에 베트남 특유 소스인 피쉬소스를 넣고 라임과 숙주, 고수, 양파, 고추로 마무리는 하는 베트남 쌀국수는 맛도 맛이지만,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 여행자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베트남 음식이 아닐 수 없다.

배낭돌이 추가 팁) 베트남 쌀국수에는 향이 강한 풀인 고수를 넣는데, 고수를 먹지 않는 한국인의 경우 고수 특유의 향과 맛이 맞지 않아 현지에서 먹는 쌀국수에 안 좋은 기억을 갖게 될 수 있으니 고수를 먹어보지 않은 여행자라면 주문 시 고수를 넣지 말아달라고 요청하자.

 

베트남식 만두 짜조(Cha Gio)와 직접 싸먹는 월남쌈(Goi Cuon).

베트남 쌀국수 다음으로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베트남 월남쌈이다. 쌀로 만든 라이스페이퍼에 갖은 채소와 이국적인 소스에 곁들이는 월남쌈은 넣는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 마치 여러 가지 요리를 먹는 듯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베트남 현지에서는 편의를 위해 해산물 등 각종 재료를 넣어 쌈을 만들어 판매를 하는데, 가격이 저렴해 식사 대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쌀로 만든 라이스페이퍼에 신선한 채소를 싸서 먹는 월남쌈이 있다면 짜조는 육류를 포함 채소와 곡류를 넣고 기름에 튀긴 베트남식 만두인데 그 맛이 고소하고 담백해 월남쌈과는 달리 많이 먹으면 조금 느끼하지만 맥주 안주로 인기가 좋다.

배낭돌이 여행 팁) 여러 명이 함께 먹을 땐 월남쌈을 주문해 직접 싸먹는 것이 좋지만, 혼자이거나 인원이 많지 않을 때에는 만들어 놓은 월남쌈을 소량만 주문해 먹는 것이 저렴한 가격으로 월남쌈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채소를 싸먹는 베트남 부침개 반세오(Banh Xeo).

여행자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베트남 서민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이자 베트남을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추천하고 싶은 음식인 베트남씩 부침개 반세오(Banh Xeo). 반세오는 가게마다 조금씩 그 모양이 다른데, 대부분 달걀 노른자를 넓게 부쳐 그 안에 채소를 넣고 싸 특유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으로 그 맛이 기가 막히다.

특히 반세오와 함께 나오는 채소 중 민트 등 국내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여러 종류의 채소가 함께 나오는데, 처음 맛보면 익숙하지 않은 맛과 향에 살짝 거부감이 들지만 한 번 맛보면 계속 먹게 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베트남 음식이다.

배낭돌이 여행 팁) 일부 가게에서는 채소를 넣고 함께 부친 반세오를 판매하는데 반세오의 참 맛을 느끼고 싶다면 신선한 채소를 따로 주는 가게에서 맛보길 추천한다. 

 

크기는 물론 종류도 다양한 해산물요리.

쌀국수와 월남쌈, 짜조와 반세오까지 다양한 조리 음식도 유명하지만, 베트남을 방문한 여행자라면 놓칠 수 없는 먹거리가 있다면 바로 해산물 요리이다.

어마어마한 크기의 새우는 물론 살이 꽉 찬 게. 거기에 다양한 생선요리와 각종 해산물 요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국내에서 먹는 것과는 달리 크기는 물론 내용물이 훌륭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 배낭족에게도 인기가 좋은 메뉴가 아닐 수 없다.

배낭돌이 여행 팁) 해산물 요리는 되도록 날로 먹기보다는 익혀 먹는 요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노점 및 포장마차보다는 다소 가격이 비싸더라도 위생이 철저한 식당을 이용하길 추천한다.

 

열대 과일의 천국 동남아.

요리도 있지만 동남아 국가인 베트남을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가 있다면 바로 열대 과일이다.

황금 과일 망고는 물론 선인장 열매 탕롱, 작은 사과 타오뇨 람부탄까지 국내에서는 비싸게 판매되는 여러 종류의 열대 과일을 베트남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배낭돌이 여행 팁) 여행자 거리, 외국인이 많은 곳에서는 과일 가격이 비싼 편이다. 저렴하게 다양한 종류의 열대 과일을 맛보고 싶다면, 관광지에서 벗어난 현지인이 이용하는 시장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아침 식사로 딱 좋은 바게트 샌드위치 반미.

마지막으로 베트남에서 꼭 맛봐야 할 추천 음식이 있다면 바로 바게트로 만든 샌드위치 반미이다. 동남아 대부분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바게트 샌드위치는 저렴한 가격으로 영양을 고려한 아침 식사 대용 음식으로 인기가 좋은데, 특히 베트남 바게트 샌드위치 반미는 채소를 좋아하는 베트남 사람의 특성에 맞춰 인접 국가와 비교하면 빵안에 들어간 내용물이 훌륭하다. 

가격은 물론 먹기에도 편리한 바게트 샌드위치 반미. 이동거리가 많거나,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여행자라면 출발하기 전 반미 하나를 꼭 챙기길 추천한다.

 

빠질 수 없는 베트남 최고의 디저트 커피(Ca Phe).

최고의 음식이 있다면 최고의 디저트도 있는 법. 세계 2위 커피 생산국을 자랑하는 베트남은 프랑스 식민지 시절 달랏 등 고원 지대에 커피 농장이 세워졌는데, 커피의 질도 좋고, 맛이 뛰어나 세계인에게 그 맛을 인정받고 있다.

카페라 부르는 베트남 커피는 진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양철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든 필터를 잔 위에 놓고 바로 걸러 마시는 것으로 더욱 인기가 좋다. 쓴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연유를 넣은 카페 쓰어 농이(카페스와다). 거기에 얼음을 넣어 마시는 차인 느억 짜까지 여행자라면 꼭 한 번은 베트남 최고의 차(디저트)를 맛보자.

배낭돌이 여행 팁) 국내에도 베트남 커피가 판매될 정도로 품질은 물론 맛이 좋다. 특히 한국 여행자는 연유와 얼음을 넣은 카페스와다가 인기가 좋은데, 베트남 커피의 맛을 200% 느껴보고 싶다면, 잔 위에 필터를 올려놓고 즉석에서 걸러 마시는 카페를 맛 보길 추천한다.

이 외에도 베트남 음식과 잘 어울리는 사이공 맥주와 333(바바바) 맥주, 쌀로 만든 국수를 볶아 피쉬소스를 넣어 완성 한 볶음 쌀국수, 시쿰한 베트남식 샐러드 고이 응오 센, 간편한 국수 분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베트남 음식. 휴식과 관광지 관람도 좋지만,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은 맛이 있는 지역인 만큼 베트남의 다양한 맛을 경험하길 추천한다.